4월 1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MZ세대 ‘인스타그램 챌린지’ 참여하는 심리 5가지

최근 MZ세대 트렌드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 챌린지’이다. 성공한 챌린지는 대부분 MZ세대의 폭발적 호응을 얻었다는 점과 챌린지 기간이 끝난 후에도 여러 플랫폼을 타고 지속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특징이 있다.

>4월 8일 여성경제신문

‘MZ세대 잡아라’, 입맛· 친환경활동· 음악취향에 초점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기업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삼양식품은 BTS의 콘서트 현장에서 불닭을 적극 알리기에 나섰고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와의 소통을 본격 확장하는 차원에서 10cm 등의 라이브콘텐츠를 준비한다.

 >4월 8일 이지경제

“하나도 안 매워”…MZ세대 ‘매운맛’ 열풍

MZ세대의 ‘맵부심’을 자극하기 위한 ‘매운맛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식문화 트렌드가 이어지자 식품업계는 매운맛을 강조한 신제품들을 줄줄이 출시하고 있다.

>4월 7일 뉴시안

“정신과 가는게 어때서요”…‘마음의 병’ 안감추는 MZ세대

정신질환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던 기존 인식과 달리 MZ세대는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공유하고 있다.

>3월 30일 문화일보

15초만에 완판 행렬 NFT에 푹 빠진 ‘MZ 펀슈머’

MZ세대의 소비 키워드는 ‘재미’다. 단순 상품 구매를 떠나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기질이 강한 MZ세대는 상품의 가치를 따져 구매 우선순위를 매긴다. 희소성을 띠는 ‘대체불가토큰’이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다.

 >4월 9일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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