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여기 맛집이네! Z세대 입맛에 찰떡인 브랜드 마케팅
다양한 기업이 컬래버레이션을 하거나 팝업스토어를 여는데, 예전과는 많이 다르다. 힙한 곳이고, 사진을 찍어서 남기고 싶은 장소로만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Z세대는 팝업스토어 광고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 광고라는 걸 알면서도 Z세대가 불편함 없이 즐긴 광고 맛집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
>4월 12일 주간동아

카카오, 선물하기 차별화 선물 모아 보내는 기능 등 확대
선물하기 시장 대장격인 카카오가 선물하기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버와 쿠팡 등 다른 기업들도 선물하기 관련 서비스에 속속들이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는 선물하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를 꾀하려는 모습이다.
>4월 12일 디지털투데이

MZ세대 공략하려면 ‘맛+경험’
식유통업계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입맛 뿐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이들 MZ세대의 소비경향 때문이다.
>4월 12일 이지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