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필터 제작하고 돈 벌고‘이펙트 하우스’ 글로벌 베타 론칭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누구나 틱톡 필터를 제작하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 ‘이펙트 하우스’ 글로벌 베타 버전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4월 13일 씨넷코리아

‘랜덤쇼핑’ 즐기는 MZ세대… “소비도 재미”
개봉 전까지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상태로 파는 ‘랜덤쇼핑’ 서비스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다. 뽑기 같은 재미를 주는 데다 당첨 물건을 교환하거나 선물하는 기능도 추가되며 게임처럼 쇼핑을 즐기는 이도 늘고 있다.
>4월 14일 동아일보

‘혼짜’가 어때서 식품‧유통가, ‘외로움 극복’ 마케팅 다양
크리스마스와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라는 연애 시작 3대 호재에도 여전히 솔로들이 4월 14일에 짜장면을 먹는다는 블랙데이를 앞두고 식품과 유통업계는 ‘외로움 극복 마케팅’이 한창이다.
>4월 13일 시사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