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필터 제작하고 돈 벌고‘이펙트 하우스’ 글로벌 베타 론칭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누구나 틱톡 필터를 제작하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 ‘이펙트 하우스’ 글로벌 베타 버전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4월 13일 씨넷코리아

‘랜덤쇼핑’ 즐기는 MZ세대… “소비도 재미”

개봉 전까지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상태로 파는 ‘랜덤쇼핑’ 서비스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다. 뽑기 같은 재미를 주는 데다 당첨 물건을 교환하거나 선물하는 기능도 추가되며 게임처럼 쇼핑을 즐기는 이도 늘고 있다.

>4월 14일 동아일보

‘혼짜’가 어때서 식품‧유통가, ‘외로움 극복’ 마케팅 다양

크리스마스와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라는 연애 시작 3대 호재에도 여전히 솔로들이 4월 14일에 짜장면을 먹는다는 블랙데이를 앞두고 식품과 유통업계는 ‘외로움 극복 마케팅’이 한창이다.

>4월 13일 시사포커스

MZ세대가 먹으면, 전세계가 음미한다

온라인 기기에 익숙한 이들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를 온라인으로 전환시키며, 유통환경을 주도하는가 하면 한국의 청년들은 한국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이라는 역할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MZ세대가 국내외 농식품 시장에서 변화의 바람을 이끌고 있다.

>4월 8일 한국농어민신문

MZ세대 잡아라… 콘텐츠까지 만드는 금융사

편의성 높은 금융앱이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소비자를 선점한 가운데 기존 금융사들도 미래고객 유치를 위한 경쟁에 뛰어들었다. 은행·증권·보험과 거래를 막 시작하려는 MZ세대가 특정 금융사의 앱이나 콘텐츠로 긍정적인 인상을 받으면 자연스럽게 고객으로 유입될 수 있어서다.

>4월 8일 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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