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구독료 비싸” OTT 시장도 ‘광고 보면 무료’ 엿본다
글로벌 OTT 경쟁이 거세진 가운데 ‘광고형 무료 플랫폼’이 급부상하고 있다. 유료 구독형 OTT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제작비 부담, 구독료 인상, 가입자 증가세 둔화 등으로 주춤하는 가운데 무료형 OTT는 광고 기반의 안정적인 수익 파이프 라인 확보가 가능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4월 17일 머니투데이

이커머스, 해외여행 상품 판매…“일상회복 기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뜸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일상회복 기대감으로 꿈틀대자, 이커머스 업계가 해외여행 상품 판매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4월 18일 ZD Net Korea

‘650조 러브콜’ 그녀들 “광고·음원까지 접수”
가상인간을 향한 기업의 러브콜이 심상치 않다. 인간의 한계를 극복할 완벽한 모델로 기능한다는 강점 때문이다. 실제 국내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의 2021년 한 해 수익은 약 15억원으로 추산된다.
>4월 16일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