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OO시에만 100원”···다시 뜨는 타임딜 출처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하면서‘타임딜’이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했다. 오프라인 광고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신제품이나 입점 가게를 홍보하기 위한 ‘온라인 전단지’로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입장에서도 이용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어 e커머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에는 배달 업계로도 확산해 관심이 집중된다.
>4월 1일 서울경제

유튜브 뮤직, 지니뮤직 꺾고 음악앱 2위 등극
지난 2월 한 달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음악 스트리밍 앱은 여전히 ‘멜론’이었다. 다만 유튜브 뮤직이 지니뮤직을 제치고 2위로 올랐고, 최근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가 7위로 새로 올라왔다. 유튜브 뮤직 사용자 증가가 돋보였다. 작년 2월 사용자가 122만 명이던 유튜브 뮤직의 올해 2월 사용자는 261만 명으로 1년 새에 114% 성장한 것으로 추정됐다.
>3월 31일 스포츠경향

MZ세대는 왜 ‘하이퍼 리얼리즘 콘텐츠’에 열광하는가
요즘 MZ세대는 현실보다 더 리얼하게 현실을 반영한 콘텐츠를 ‘하이퍼 리얼리즘 콘텐츠’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MZ세대가 ‘하이퍼 리얼리즘’에 동의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포장에 지쳤기 때문이다. 디지털 세상에 넘쳐나는 가짜 정보에 지쳤고 이제 포장된 캐릭터가 아닌 실제 현실을 잘 반영한 캐릭터나 콘텐츠에 매력을 느끼는 것이다.
>4월 2일 어패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