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페이스북도 ‘클럽하우스’ 처럼…“음성기반 SNS 출시 예정”

페이스북이 19일 오디오 기반의 새로운 소셜미디어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날 ‘소셜 오디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론칭 행사를 통해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음성 기반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페이스북은 소셜 오디오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행사에서 ‘룸즈’의 오디오 버전을 공개한다.

>4월 19일 조선비즈

네이버, 구글에 1위 뺏기나…‘결정적 한 방’이 운명 바꿨다

구글의 한국 인터넷 시장 공략이 거세다. 앱 장터와 동영상 유통 시장을 장악한 데 이어 인터넷 검색과 음원 유통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인터넷 검색에서 구글을 찾는 이용자 수가 최근 급격히 늘고 있다. 10년 전만 해도 국내 인터넷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시장 점유율은 5%를 넘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다음과 격차를 벌리고 네이버를 뒤쫓고 있다.

>4월 18일 한국경제

너도나도 ‘친환경’…본질 퇴색된 마케팅에 눈살

국내 패션뷰티 및 유통 업계가 ‘친환경’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ESG가 경영 화두가 됐고, 새로운 소비군으로 떠오른 ‘MZ세대’가 환경 보호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도 업계를 친환경으로 이끄는 분위기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친환경 제품을 출시했다면서 이를 마케팅으로 연결하고 소비를 극대화하는 방식은 환경을 보호하겠다는 본질에서 어긋난다는 지적이 나온다.

>4월 19일 일간스포츠

10대는 SNS·20대는 쇼핑·30대는 업무 위해 ‘로그인’ 한다

인터넷이 업무와 생활의 필수 인프라가 된 가운데 세대별 활용법은 각기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10대는 SNS, 20대는 쇼핑, 30대는 업무를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2020 한국 인터넷 백서’에 따르면 10대의 1주 평균 SNS 이용 빈도는 29.2회로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높았다.

>4월 19일 연합뉴스

‘등린이’ 덕에 아웃도어 부활

산을 찾는 2030세대 등산 초보자가 늘면서 등산화와 아웃도어 재킷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해외여행은 물론 외출도 제한적인 상황에서 산트 같은 새로운 여행 문화가 생겨난 것도 아웃도어 제품 실적 반등에 한몫했다. 이른바 인증샷으로 불리는 인증 사진 문화도 이 같은 문화 확산에 불을 지폈다.

>4월 19일 서울 파이낸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