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넷플릭스, 결국 광고 붙인다…공유계정도 과금 추진
올 1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한 넷플릭스가 수익성 강화에 고심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1억가구 이상으로 추정되는 공유 계정 과금을 추진하는 한편 그동안 부정적이었던 광고시청 모델도 도입할 계획이다.
>4월 20일 이데일리

Z세대 놀이터 넘어섰다 틱톡,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
틱톡이 숏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해외 소비자를 겨냥해 틱톡과 협업하는 경우가 늘었다.
>4월 21일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