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넷플릭스, 결국 광고 붙인다…공유계정도 과금 추진

올 1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한 넷플릭스가 수익성 강화에 고심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1억가구 이상으로 추정되는 공유 계정 과금을 추진하는 한편 그동안 부정적이었던 광고시청 모델도 도입할 계획이다.

 >4월 20일 이데일리

오리지널 콘텐츠 미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변경한다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이 ‘오리지널 콘텐츠’가 보다 많이 노출되도록 게시물 노출 알고리즘을 변경한다.

 >4월 21일 BLOTER

Z세대 놀이터 넘어섰다 틱톡,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

틱톡이 숏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해외 소비자를 겨냥해 틱톡과 협업하는 경우가 늘었다.

>4월 21일 중앙일보

지갑 여는 MZ세대 부모 유통업체도 키즈 마케팅에 골몰

유통업체들이 주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의 어린 자녀를 겨냥한 키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자신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MZ세대의 성향이 자녀를 위한 소비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기 때문이다.

>4월 21일 경향신문

‘벨리곰・월리・스마일리’ 유통가 캐릭터 마케팅 대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유통가의 리오프닝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캐릭터를 내세워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4월 20일 컨슈머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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