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세대 ‘조깅 열풍’…엔데믹 향해 달리는 ‘러닝화’ 시장
팬데믹 기간 동안 주춤했던 대규모 마라톤 대회보다 소규모 러닝클럽 등이 활성화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는 모양새다. 본격 엔데믹 전환과 함께 러닝 대회나 오프라인 행사, 야외활동 등이 증가할 것을 감안하면 조깅 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4월 22일 스포츠조선

배송 품질·안전 우선…‘슬로우커머스’ 뜬다
퀵커머스 경쟁이 과노동과 골목상권 침해 논란 등을 야기하면서 ‘느린 배송’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바로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업체의 생산 일정이나 배송 상황에 맞게 미리 주문하거나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구매하는 게 대표적이다.
>4월 18일 한겨레

한번 누르면 600원, 클릭광고 도입에 자영업자 ‘부글’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오는 28일 출시하는 광고상품 ‘우리가게클릭’에 대한 자영업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배민은 “더 많은 이용자에게 가게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라는 입장이지만, 자영업자들은 외식업계 광고경쟁이 가열돼 부담이 이중삼중으로 커질 수 있다고 우려한다.
>4월 21일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