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위험 없고 관리수월, 가상 인플루언서 셀럽 마케팅 확대

가상 인플루언서들이 광고시장에서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시·공간의 제약 없을 뿐더러 신소비시장의 중심축으로 부상한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데 유용하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4월 24일 청년일보

MZ세대가 ‘테린이’ 자처하는 이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를 제외하면 통상 4인으로 조를 짜 필드에 나가는 골프보다 사람을 덜 모아도 되고, 이동 거리가 짧으며, 시간 대비 운동 효과가 크다는 테니스의 장점이 ‘가성비’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4월 26일 주간동아

“백화점·호텔·편의점까지”…NFT 연계 마케팅 본격화

유통업계가 대체불가능토큰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 NFT가 새로운 기술 및 투자처로 각광 받으면서다. 인기 작가와 협업한 자체 NFT 발행 등을 통해 마케팅에 나서면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이다. 이를 넘어 NFT를 신사업으로 삼은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4월 22일 아시아경제

‘재미·이색·한정판’ 마음에 쏙 MZ세대 식지 않는 콜라보

기업·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기획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이들의 욕구와 소비 패턴을 반영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4월 26일 뉴시스

미숫가루, 쑥셰이크 MZ세대 사로잡은 ‘할매니얼 푸드’

얼마전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회자됐던 서울의 한 카페 메뉴판에 적힌 의문의 음료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 정답은 ‘미숫가루’였다. 할머니들이 즐겨먹던 음식에 대한 요즘 MZ세대들의 사랑을 담은 신조어 ‘할매니얼’ 트렌드가 식음료 시장에서 힘을 발휘하고 있다.

>4월 26일 레이디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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