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위험 없고 관리수월, 가상 인플루언서 셀럽 마케팅 확대
가상 인플루언서들이 광고시장에서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시·공간의 제약 없을 뿐더러 신소비시장의 중심축으로 부상한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데 유용하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4월 24일 청년일보

MZ세대가 ‘테린이’ 자처하는 이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를 제외하면 통상 4인으로 조를 짜 필드에 나가는 골프보다 사람을 덜 모아도 되고, 이동 거리가 짧으며, 시간 대비 운동 효과가 크다는 테니스의 장점이 ‘가성비’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4월 26일 주간동아

“백화점·호텔·편의점까지”…NFT 연계 마케팅 본격화
유통업계가 대체불가능토큰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 NFT가 새로운 기술 및 투자처로 각광 받으면서다. 인기 작가와 협업한 자체 NFT 발행 등을 통해 마케팅에 나서면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이다. 이를 넘어 NFT를 신사업으로 삼은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4월 22일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