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머스크의 트위터, 어떻게 달라질까…4가지 쟁점
결국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손에 넣는 데 성공했다. 이에 따라 ‘머스크가 이끄는 트위터’가 어떻게 변신할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월 26일 ZD Net Korea

AI 더빙에 돌비 비전까지…진화하는 라이브커머스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 중인 라이브커머스가 콘텐츠 다양성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끄는 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이제는 영화에서 볼 법한 최첨단 기술 효과까지 선보이며 시장 주목도를 더 높이 끌어올리고 있다.
>4월 25일 서울경제

이커머스, 잦은 서버 오류에 자영업자·소비자 ‘분통’
소비자와 상인을 이어주는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이 연일 서버 오류로 불편을 일으키고 있다. 플랫폼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서버 오류로 인한 피해도 갈수록 늘고 있지만 모두가 만족할 만한 보상이 이뤄지기 어려워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불만은 커지고 있다.
>4월 25일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