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와린이’부터 애호가까지.. 편의점 와인 인기 ‘급증’

MZ세대에게 와인은 특별한 날만 마시는 술이 아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종류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와인을 찾는 젊은세대는 늘어나면서 편의점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습니다.

>4월 26일 시사캐스트

3000원에 빌려요, MZ세대 열광하는 가전제품 렌털

가전제품 업계에 렌털 바람이 뜨겁다. LG전자 등 가전 기업 등이 렌털 사업에 집중하는 가운데, 기존 렌털 업체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사업을 확대 중이다.

>4월 27일 조선일보

인스타그램, 새로운 계정 태그 방식 도입

27일 인스타그램은 피드 게시물이나 릴스에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설정된 크리에이터를 태그할 때, 해당 크리에이터의 전문 분야를 함께 소개할 수 있도록 계정 태그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발표했다.

>4월 27일 아이뉴스24

아웃도어 브랜드의 MZ세대 활용법 참여형 마케팅 활발

최근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오운완’ ‘#오하운’ 등 운동 관련 해시태그를 단 인증글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와 이를 인증하는 재미가 커졌기 때문이다. 또,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 등의 인증 문화도 널리 퍼지면서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관련된 브랜드들이 SNS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4월 26일 메트로신문

불안한 MZ세대 세태 반영→K-콘텐츠 장악한 귀신,무속

21세기에 어울리지 않는 소재들이 K-드라마를 장악하고 있다. 귀신, 저승사자 등 판타지적 요소를 현실에 접목시킨 드라마들이 대거 등장해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이다.

>4월 28일 스포츠조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