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공간 직접 꾸민다” MZ세대, 페인트업계 新고객 부상
페인트 기업들이 기업 간 거래만으로는 장기성장을 담보하기 어렵다고 보고 B2C에 나서고 있다. 주요 타깃은 MZ세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을 가는 대신 집 꾸미기에 집중하는 MZ세대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어서다.
>4월 29일 뉴스1

유튜브 쇼츠, 광고 도입한다
유튜브가 숏폼 영상 서비스인 쇼츠에 광고를 붙인다. 블룸버그, 엔가젯 등 외신은 27일 유튜브가 쇼츠에 광고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4월 28일 ZD Net Korea

광고 서비스 논란에 한발 물러선 배민
배달의민족이 28일 새 광고상품 우리가게클릭에 ‘무료 맛보기’를 적용했다. 1달 최대 300만원이 추가 광고비가 과도하다는 점주 반발을 의식한 조치로 보인다.
>4월 28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