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그림 사는 MZ세대…미술시장 큰손으로 부상
MZ세대가 미술품 투자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취향소비’를 즐기는 이들은 자신의 취향을 한껏 나타낼 수 있는 미술품을 소유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짭짤한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미술 투자에 한껏 매료됐다. 과거 부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미술 투자가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급격한 대중화를 맞이하면서 소비층의 주류로 자리잡은 MZ세대들이 미술 시장의 큰손으로 떠올랐다.
>4월 6일 한경비즈니스

4050 카페는 옛말, ‘편의점 커피’ 젊어졌다
편의점 커피가 젊어지고 있다. ‘4050 카페’라고 불릴 정도로 중장년층 매출 비중이 높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테이크아웃 수요가 늘면서 2030 젊은 세대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전문점 못지않은 원두 품질은 물론, 구독과 배달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편의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젊은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4월 5일 서울경제

“멘토링도 힐링도 랜선으로”
최근 MZ세대들이 유명 유튜버나 SNS상의 인플루언서들을 멘토로 삼아 온라인 고민상담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소위 랜선 멘토들은 20대부터 70대까지 연령대의 폭이 매우 넓다. 이중 2030 인플루언서들은 ‘공감’을 앞세워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다이어트나 운동 등의 관심사를 공유하며 팔로워와 유대감을 쌓은 후 지인에게 고민을 털어놓듯 고민 상담을 하는 것이다.
>3월 31일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