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 집사들의 아낌없는 플렉스, 반려동물 펫테크
반려동물이 가정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아 사람과의 경계가 무의미해진 ‘펫휴머니제이션’의 시대다. 국내 10가구 중 3가구 이상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반려동물 가정과 산업의 확장과 함께 관련 스타트업들 역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4월 5일 매일경제

포켓몬빵·싸이월드 인기몰이 MZ세대, 추억을 버무리다
2000년대 유행이었던 제품인 ‘포켓몬빵’과 국내 토종 사회관계망서비스 ‘싸이월드’가 다시 대중에 모습을 드러내자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대해 전문가들은 과거의 향수가 작용해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사람들이 다시금 찾게 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4월 4일 헤럴드경제

길어진 비대면, MZ세대의 인맥 쌓기 ‘소셜 디스커버리’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며 비대면 생활이 길어지자 인맥에 ‘갈증’을 느낀 MZ세대의 오프라인 네트워킹 모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SNS로 인맥을 찾아 나서는, 이른바 ‘소셜 디스커버리’가 한창이다. ‘남의집’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모임 횟수가 월평균 30%씩 늘어날 만큼 인기다.
>4월 1일 매경이코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