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 상반기 카톡에 콘텐츠 ‘구독탭’ 개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이르면 올 상반기 ‘콘텐츠 구독탭'(가칭)이 개설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톡에서 카카오TV 영상, 멜론 음악, 브런치 글은 물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타사 서비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7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르면 올 상반기를 목표로 창작자는 ‘큐레이션 보드’를 발행하고, 이용자는 취향과 관심, 관계에 따라 능동적으로 채널을 통해 유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콘텐츠 구독탭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4월 7일 뉴시스

레트로 감성 찾는 MZ세대…즉석카메라의 귀환
디지털 시대 주역인 MZ세대에게 사진은 ‘찍고 저장’하는 개념이 더 익숙하다. 사진을 인화해 실물로 간직하는 건 생소할뿐더러 불편한 과정이다. 그런데 오히려 ‘아날로그’ 감성을 원하는 MZ세대들은 이러한 경험을 주목한다. 약 10년 전 전성기를 겪던 즉석카메라가 다시 부흥하는 이유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즉석카메라 인기가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4월 8일 디지털데일리

‘긱 이코노미’가 불러온 새로운 트렌드 ‘N잡러’
N잡러란 본업 외에도 여러 부업과 취미활동을 즐기며 시대 변화에 언제든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이들을 말한다. N잡러의 등장 이유는 예전의 투잡러와는 다르다. 예전에는 본업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던 급여를 충당하기 위해 부업을 가졌던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주 52시간 근무제와 코로나19로 노동정책과 환경이 변화하면서 여가시간도 전보다 늘어나 ‘여유가 될 때 일하는 사람’이라는 개념으로 부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4월 8일 Civic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