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카오, 상반기 카톡에 콘텐츠 ‘구독탭’ 개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이르면 올 상반기 ‘콘텐츠 구독탭'(가칭)이 개설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톡에서 카카오TV 영상, 멜론 음악, 브런치 글은 물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타사 서비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7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르면 올 상반기를 목표로 창작자는 ‘큐레이션 보드’를 발행하고, 이용자는 취향과 관심, 관계에 따라 능동적으로 채널을 통해 유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콘텐츠 구독탭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4월 7일 뉴시스

레트로 감성 찾는 MZ세대…즉석카메라의 귀환

디지털 시대 주역인 MZ세대에게 사진은 ‘찍고 저장’하는 개념이 더 익숙하다. 사진을 인화해 실물로 간직하는 건 생소할뿐더러 불편한 과정이다. 그런데 오히려 ‘아날로그’ 감성을 원하는 MZ세대들은 이러한 경험을 주목한다. 약 10년 전 전성기를 겪던 즉석카메라가 다시 부흥하는 이유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즉석카메라 인기가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4월 8일 디지털데일리

‘긱 이코노미’가 불러온 새로운 트렌드 ‘N잡러’

N잡러란 본업 외에도 여러 부업과 취미활동을 즐기며 시대 변화에 언제든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이들을 말한다. N잡러의 등장 이유는 예전의 투잡러와는 다르다. 예전에는 본업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던 급여를 충당하기 위해 부업을 가졌던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주 52시간 근무제와 코로나19로 노동정책과 환경이 변화하면서 여가시간도 전보다 늘어나 ‘여유가 될 때 일하는 사람’이라는 개념으로 부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4월 8일 Civic News

내가 검색한 제품이 광고로…애플 “본인 동의 없이 불가”

인터넷에서 제품을 검색하다 SNS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그 제품 광고가 뜨는 현상. 조금 오싹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익숙한 광경이다. 이제 아이폰 사용자들은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8일 애플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추적 투명성’ 기능을 담은 아이폰 운영체제 14.5를 조만간 업데이트 한다.

 >4월 8일 디지털데일리

예능·음악으로 녹아든 ‘라이브 커머스’…‘선한 소비’ 확산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많아지면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SBS ‘맛남의 광장’이 라이브 커머스로 선례를 남기면서 방송가는 물론, 음악계도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해 새로운 예능과 음악 소비 패턴을 선보이고 있다. 방송계는 물론 가요계까지 비대면이 익숙해진 코로나19를 반영해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하며 새로운 홍보를 선보이고 있다.

 >4월 7일 뉴스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