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패션업계 “이색 협업으로 MZ세대 잡아라”

국내 패션 기업들이 자사 브랜드에 이색적인 분위기를 더한 협업 콜렉션을 잇달아 선보인다. 희소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으로 분석된다.

>5월 10일 미디어펜

“직접 참여해야 산다”…프로슈머 MZ 공략하는 카드사

카드사의 이벤트가 진화하고 있다. 소비경험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로 거듭난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문화 마케팅 선보이고 있다.

>5월 10일 한국금융

“100억원씩 사간다” 진짜 큰손 ‘4050女’ 모시기 경쟁

MZ세대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급성장한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4050 여성 ‘큰손’을 겨냥한 새로운 플랫폼을 연달아 출범했다. 무신사는 40대 여성들을 겨냥한 ‘레이지나잇’을 오픈했고, 브랜디는 30대 여성을 공략하기 위한 ‘플레어’를 내놨다.

 >5월 6일 한경닷컴

틱톡 광고매출 훨훨… 메타는 7분의1 토막

메타, 유튜브, 트위터, 스냅 등 유명 소셜미디어 업체들이 흔들리고 있다.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에 틱톡이라는 강력한 경쟁 업체가 등장하며 광고 매출 감소세가 본격화됐기 때문이다.

>5월 9일 조선일보

엔데믹에 공구업계 오프라인부터 마케팅까지 ‘활짝’

코로나19 대응이 점차 엔데믹 체제로 전환되면서 공구업계가 서서히 활기를 되찾고 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체험마케팅은 물론 소비자 개성 맞춤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5월 7일 아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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