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트렁크 팬티 입는 여자···MZ세대엔 ‘젠더 뉴트럴’이 대세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의 경계를 허문 ‘젠더리스’ 신드롬이 일상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의 기준이 남의 시선이 아니라 나의 개성이 되면서 남녀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앤 ‘젠더 뉴트럴’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경계가 확실했던 뷰티업계에도 젠더리스 뷰티 브랜드가 속속 나오고 있다.
>5월 10일 서울경제

‘무료배송’ 받고, ‘무료반품’ 더! 격해지는 쩐의 전쟁
e커머스 업계가 유료 회원들에게만 제공하던 혜택을 일반 이용자로도 넓히고 있다.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진입장벽을 낮춰 이용자를 늘리겠다는 심산인데, 출혈경쟁이 심화되자 업계에선 “누구 하나 쓰러질 때까지 돈 풀기 싸움이 계속될 것”이란 얘기까지 나온다.
>5월 10일 한국일보

이제서야… 클럽하우스, 美서 안드로이드용 앱 첫선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가 9일 미국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전했다. 클럽하우스 측은 수주 내 시범 앱에 대한 여러 피드백을 수집, 개선해 단계적으로 다른 영어권 국가와 비영어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5월 10일 조선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