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거리두기 해제에도 식지 않는 홈술 트렌드
엔데믹에도 불구하고 혼술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1인 가구 주류 지출 비용이 2인 이상 가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득 수준이 높을수록 맥주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종의 주류를 구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월 10일 시사캐스트

틱톡을 보면, K팝 흥행이 보인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K팝 트렌드 바로미터로 급부상하고 있다. 틱톡에서 뜬 음악이 음원차트에서도 인기를 얻게 되면서, 자연스레 대중음악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것이다.
>5월 4일 이데일리

MZ 다이어터 사로잡은 ‘헬시플레저’
최근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다이어트 기본 규칙으로 여겨졌던 ‘안 먹고 운동하기’ 공식이 차츰 바뀌어가고 있다.
>5월 9일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