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 ‘선물하기’ 시장 눈독… 카카오와 정면대결
e커머스를 주도하고 있는 네이버가 선물하기 시장까지 눈독을 들이고 있다. 선물하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카카오와 정면대결이 예고된다. 해당 기능은 지난 2015년부터 네이버쇼핑에 구현된 상태지만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능을 강화하고 본격적으로 카카오와 경쟁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5월 12일 뉴데일리경제
틱톡, Z세대용 구직 서비스 내놓는다
틱톡이 Z세대 대상 구직 서비스를 선보인다. 악시오스는 Z세대가 커리어 조언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틱톡을 활용하고 있는 점에서, 틱톡 임원진들이 이 서비스를 고안했다고 밝혔다.틱톡은 스포츠 연맹 포함 몇몇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 서비스 베타 버전을 시범 운영 중이다.
>5월 12일 ZDNet Korea
과일,화장품,부동산까지 ‘맞춤형 추천 서비스’가 뜬다
최근 건강기능식품·과일부터 화장품·부동산까지 개인의 건강 상태나 취향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가 유통가 신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나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향후 개인 맞춤형 서비스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5월 12일 전자 신문
젊어진 페인트, 입고 마신다
페인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옷과 가방 등의 수요가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레트로 트렌드에 독특한 상품을 찾는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면서 품절됐다는 평이다. 무신사 상품 페이지에는 재입고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상품 출시 이후 삼화페인트 홈페이지 방문자는 1200% 늘었다. 회사 내외부에서 반응이 좋아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5월 13일 대한경제
요즘 배달 대세는 ‘로제’…1년 새 8배 늘었다
올해 가장 ‘핫’한 메뉴는 ‘로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분식 카테고리에서의 인기가 눈에 띄었다. 요기요 앱 내 전체 카테고리 가운데 로제 메뉴 주문이 가장 높은 곳은 분식이었다. 최근 다양한 방송과 SNS를 통해 로제떡볶이가 화제가 되면서 주문 수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5월 13일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