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왜 이제 나왔니…4050 패션 쇼핑 앱 ‘퀸잇’ 급부상
‘퀸잇’이 주목받고 있다.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고, 누적 투자금만 65억 원에 달한다. 퀸잇은 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4050 중년 여성들을 위해 쉬운 쇼핑 환경을 구축한 것이 인기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5월 14일 어패럴뉴스

유튜브 ‘쇼츠’ 인기 창작자에 내년말까지 1억달러 쏜다
유튜브가 틱톡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쇼츠’의 인기 창작자에게 내년 말까지 1억 달러를 풀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튜브는 콘텐츠 창작자 보상을 위한 쇼츠 기금을 수개월 안에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쇼츠는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65억 뷰를 기록하고 있다.
>5월 12일 연합뉴스

네이버 V라이브+하이브 위버스 결합
공정위가 네이버와 위버스컴퍼니의 플랫폼 통합을 승인했다. 네이버의 ‘V-LIVE’ 사업과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가 운영하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합 운영이 가능해졌다. 이후 V라이브와 위버스를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통합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5월 13일 일요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