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어서 와 2030, 등산패션, 아웃도어 업계 ‘기지개’
등산이 ‘아재 취미’라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 길이 막히면서 일상을 벗어나 타인과 거리를 두고 자연을 즐기는 트렌드가 젊은 층 사이에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오죽하면 ‘산린이’, ‘혼산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다. MZ세대 소비층을 사로잡기 위해 아이돌 스타를 내세우는가 하면, 예전에 볼 수 없었던 ‘알록달록’한 등산패션 아이템을 출시하는 아웃도어 업체들이 늘고 있다.
>5월 25일 아시아타임즈

6월 광고시장 꾸준한 보합세
코바코가 6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가 103.5로 온라인·모바일 매체를 비롯해 TV, 신문, 라디오 등 모든 매체 지수가 100을 넘어서 보합세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5월 동향지수는 108.6으로 전망지수 106을 초과해 5월 전망치보다 많은 광고비 집행이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5월 24일 이데일리

‘빵지순례’ 백화점 지하 1층 찾는 젊은 직장인들
성지 순례하듯 개성 있는 빵집을 찾아가는 ‘빵지순례’가 취미인 직장인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직장 근처 백화점 지하 1층을 도는 데 재미를 붙였다. 유명 베이커리를 한자리에 모아놓은 데다 한시적으로 열리는 팝업스토어로 지역 유명 빵집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5월 25일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