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여의도에 ‘장류진 커피차’가? 진화하는 출판 마케팅
여의도 인근에 장류진 작가의 얼굴을 내건 ‘커피차’가 출동했다. 연예인들이 이용할 법한 커피차가 여의도에 뜬 것은 신작 장편소설의 홍보를 위해서다. 일확천금을 꿈꾸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만큼, 타깃 독자가 모여있는 여의도에서 커피차를 통한 맞춤형 홍보를 전개한 것이다.
>5월 25일 한국 일보

LG전자, 미국서 인스타그램 ‘라방’으로 가전제품 판다
LG전자는 미국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질문에 응답하며 판매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고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하길 원한다는 점에 착안해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5월 25일 연합뉴스

유튜브뮤직, 지니뮤직 제치고 2위 등극
4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 1위는 멜론, 2위는 유튜브뮤직이 차지했다. 그 뒤로는 지니뮤직, 플로, 네이버 바이브 등이 뒤를 이었다. 대부분의 음악 스트리밍 앱은 여자 사용자 비중이 높지만, 유튜브 뮤직은 남자 사용자가 58%로 여자보다 비중이 큰 유일한 앱이었다.
>5월 25일 아이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