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취저면 비싸도 산다”…가전시장 큰손 MZ세대
가전시장에 MZ세대가 큰 손으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이다. 고가의 프리미엄 라인의 제품이어도 자신의 취향이나 생각에 부합한다면 소비할 가치가 있다고 여기면 기존세대들보다 더 쉽게 지갑을 여는 세대다. MZ세대가 가전시장에 주축으로 자리잡은 것은 가전기업들의 제품 라인업과 마케팅 모습만 봐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5월 26일 브릿지 경제

판매량 높이는 마케팅 문구, 네이버 AI가 알려준다
네이버가 ‘초대규모 AI’인 ‘하이퍼 클로바’를 공개했다. 한국어 비중이 97%에 달하는 AI로 중소상공인, 스타트업 등도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돕는다. 판매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문구를 AI가 자동으로 작성해주거나 학습이 필요한 내용을 AI가 빠르게 요약하는 등의 일도 가능해진다.
>5월 26일 헤럴드 경제

트위터 ‘이커머스 사업 강화’
트위터가 이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트위터는 사람들이 무언가를 구매하기 전에 트위터에서 많은 조사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트위터에서 무언가를 클릭하고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현재 상점 버튼을 포함한 새로운 유형의 트윗을 테스트 중이다.
>5월 26일 팍네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