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세대 “VIP·선착순 구매보다 추첨이 좋아”
코로나19가 촉발한 새로운 소비 행태를 주도하는 세대는 단연 MZ세대다. 다른 어느 세대보다 ‘공정성’에 예민한 이들의 성향은 소비 행태에서도 드러난다. 희소성 높은 한정판 제품을 구입할 때 특히 그렇다.
>5월 2일 한경경제

캠핑은 먹고 마시는 것 먹핑족 겨냥 간편식 마케팅 활활
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서 ‘먹핑’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캠핑이 단순 야영보다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잘 먹고 마시며 노는 대표적 야외 감성 여가로 자리잡으면서다. 특히 야외에서 간단하지만 수준급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이를 겨냥한 먹거리 마케팅도 바빠지고 있다.
>5월 2일 이데일리

종합식품업계, 브랜드 세계관으로 소비자와 통하다
세계관 콘텐츠는 브랜드 컨셉을 확고히 하고 브랜드만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데 용이해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효과적인 전략이다.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신선하게 탈바꿈하며 소비자와 친근한 관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5월 2일 이뉴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