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돈 있어도 당첨돼야 산다”..패션업계 ‘래플’ 마케팅 인기
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나이키, 아디다스 등 해외 패션 브랜드를 통해 국내에 알려진 래플은 최근 다양한 패션 플랫폼에 도입되며 인기 마케팅 방법으로 자리 잡았다.특히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가 2019년 하반기 래플을 시작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5월 3일 연합뉴스

당근마켓 ‘3,000원’ 배송 서비스 나왔다
당근마켓이 거래 물품을 배송해주는 ‘당근배송’ 서비스를 내놨다. 이웃 간의 직거래를 표방한 당근마켓이 근거리 배송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한 것이다. 최근 송파구에서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3,000원의 배송료를 내면 거래 물품을 판매자에게서 수거해 구매자에게 전달해준다.
>4월 29일 헤럴드경제

모바일 CJ, ‘라방’으로 카카오·쿠팡과 맞짱
다음 달 10일부터 TV 홈쇼핑 채널에서 CJ오쇼핑 상호가 없어진다. TV를 포함해 CJ몰, CJ오쇼핑플러스 채널명이 ‘CJ온스타일’로 통합된다. CJ ENM 커머스 부문은 패션, 뷰티, 리빙 등에 특화된 라이브커머스에 모든 화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30조 원 ‘라방’ 시장을 둘러싼 격전이 예상된다.
>4월 28일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