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레트로 마케팅’ 어른이·MZ 잡는다

SPC삼립이 쏘아 올린 ‘포켓몬빵’ 열풍이 유통가의 ‘추억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MZ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5월 30일 경인일보

쇼핑업계 손절한 ‘빠른배송’ 네이버는 어떻게 손에 쥘까

‘빠른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가 실적 악화로 서비스를 중단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뒤늦게 출사표를 던진 네이버가 어떤 전략을 펼칠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5월 29일 매일경제

‘선수’ 대신 인플루언서, 달라진 골프웨어 마케팅

요즘 MZ세대에게 골프는 즐거운 놀이문화 중 하나다. 골프장은 놀이터고, 만남의장소다. ‘라운딩 한번 하자’는 말이 그리 특별하지 않다. 이들에게 골프웨어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뽐낼 수 있는 ‘SNS 과시용 아이템’이다.

>5월 25일 스포츠조선

부럽지 않어? 장기하가 부럽다 MZ들 SNS 지우는 이유

SNS는 여전히 MZ세대의 주요 놀이 수단이지만, 다이어트 또는 거리두기를 시도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5월 30일 중앙일보

쿠션 모델에 남성 발탁 화장품 업계 스타 마케팅 다각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스타마케팅이 한층 더 활발해 지고 있다. 콜라보 프로모션부터 매장 방문, 광고 영상 공개 등 다양한 스타 마케팅이 활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월 25일 시장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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