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방탈출, 포토존, 갤러리…‘핫플’로 뜬 체험형 매장
유통업계가 체험형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며 이를 통한 경험과 재미를 소비의 대상으로 꼽는 MZ세대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5월 4일 스포츠경향

막걸리업계, 소비자 취향 따라 마케팅 양상도 가지각색
막걸리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각 업체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다변화된 소비자 취향에 맞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 업체마다 각기 다른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눈에 띈다.
>5월 3일 MTN 뉴스

유통업계, 어린이날 앞두고 상품·체험행사 총 집합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와 함께 어린이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상품 할인부터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면서 시선끌기에 나섰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완구 할인 행사부터 MZ 세대 부모를 위한 팝업스토어, 피규어 행사 등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2일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