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코로나19 ‘엔데믹’에 웃고 우는 기업들
2년간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착점에 다다르면서 기업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많은 자영업자와 기업이 코로나19로 시름했지만, 이른바 ‘코로나 특수’로 일부 업종과 기업은 축배를 들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유행이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이들의 처지는 180도 뒤바뀌었다.
>5월 4일 시사저널

편의점, 일상회복에 주류 마케팅 강화
편의점 업계가 일상회복에 맞춰 주류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CU는 단독으로 맥주를 출시하고 GS25는 온오프라인 와인장터를, 세븐일레븐은 이색 막걸리를 출시했다.
>5월 9일 시사포커스

검은사막, 제휴마케팅 가구까지…이번엔 장수돌침대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다시 이색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 껌에서 출발했던 ‘검은사막’의 제휴 마케팅은 이제 식용품과 생필품을 넘어 가구까지 왔다.
>5월 6일 뷰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