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사용자 추적’ 막으려는 애플, 뚫으려는 광고업계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 행태 추적을 막으려는 애플과 이를 피해 가려는 온라인 광고업계의 공방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애플과 페이스북의 대립 양상으로 처음 부각됐다. 하지만 최근 광고 기술 업체들이 추적 차단을 우회한 것이 드러나 애플과의 ‘보안 기술 싸움’으로 번지고 있다.
>6월 9일 한겨레

한국인 1위 결제 온라인서비스 ‘네이버’… 5월 한 달 3조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 추정금액은 네이버가 3조 655억 원, 쿠팡 2조9,173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5,988억 원, 배달의 민족 1조5069억 원, 11번가 1조906억 원, SSG닷컴 4,815억 원, 구글 4,604억 원으로 집계됐다.
>6월 9일 EBN

낮시간엔 TV·IPTV도 주류광고 금지… 주류업계 마케팅 난감
주류 광고 제한이 대폭 강화되면서 관련 업계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 제한이 끝이 아닌 ‘시작’일 수 있다는데 우려를 나타낸다. 코로나19로 대부분 마케팅이 온라인으로 넘어간 상황에서 자칫 온라인까지 규제가 이뤄진다면 마케팅을 할 수 없게 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6월 9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