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카오손해보험, ‘지각변동’이냐 ‘찻잔 속 태풍’이냐

손해보험업 예비허가를 획득한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보험사 설립에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는 카카오손해보험이 우선 단기 소액 보험과 자동차보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페이는 테크 인슈어런스 기반 보험의 새로운 트렌드와 혁신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6월 10일 연합뉴스

카카오, B2B 선물 시장 본격 공략

카카오커머스가 개인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포 비즈’에 배송 상품을 도입하는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기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상품 카테고리와 수신자가 직접 배송지를 입력하는 편리함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B2B 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6월 10일 뉴시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10개월 만에 거래액 2,000억 원 돌파

네이버는 쇼핑라이브가 1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 원을 돌파하고, 누적 시청횟수 3억 뷰, 콘텐츠 수는 6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특히 주 1회 이상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는 중소상공인 판매자가 1,300% 이상 늘고, 거래액 규모도 전년동기 대비 2,400% 이상 확대됐다고 말했다.

 >6월 9일 서울경제

MZ세대는 화장도 色달라…‘퍼스널 컬러’가 뜬다

최근 소비 트렌드를 설정하고 이끄는 MZ세대가 화장품 업계에도 전에 없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는 이 세대가 화장품 회사가 제시하던 색상 트렌드를 거부한 채, 자신만의 색상을 추구하며 전에 없던 소비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이른바 ‘퍼스널 컬러’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6월 10일 스포츠 경향

‘MZ세대 놀이터’ 편의점, 대형마트 매출 넘었다

편의점이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를 지나면서 오프라인 ‘대세’ 채널로 떠올랐다. 국내 편의점 3사(CU·GS25·세븐일레븐)가 전체 오프라인 유통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를 처음으로 제쳤다.

>6월 3일 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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