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손해보험, ‘지각변동’이냐 ‘찻잔 속 태풍’이냐
손해보험업 예비허가를 획득한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보험사 설립에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는 카카오손해보험이 우선 단기 소액 보험과 자동차보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페이는 테크 인슈어런스 기반 보험의 새로운 트렌드와 혁신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6월 10일 연합뉴스

카카오, B2B 선물 시장 본격 공략
카카오커머스가 개인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포 비즈’에 배송 상품을 도입하는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기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상품 카테고리와 수신자가 직접 배송지를 입력하는 편리함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B2B 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6월 10일 뉴시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10개월 만에 거래액 2,000억 원 돌파
네이버는 쇼핑라이브가 1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 원을 돌파하고, 누적 시청횟수 3억 뷰, 콘텐츠 수는 6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특히 주 1회 이상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는 중소상공인 판매자가 1,300% 이상 늘고, 거래액 규모도 전년동기 대비 2,400% 이상 확대됐다고 말했다.
>6월 9일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