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15초 마법’ 숏폼 영상, ‘인싸’ 놀이터에서 마케팅 무대로
글로벌 기업의 움직임에서도 숏폼 콘텐츠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틱톡의 인기가 치솟자 숏폼 플랫폼 시장 경쟁에 불이 붙었다. 인스타그램·유튜브·넷플릭스·네이버 등 ‘콘텐츠 공룡’으로 불리는 글로벌 대형 플랫폼들이 잇달아 숏폼 서비스를 선보였다.
>6월 13일 조선일보

유아인->무아인? 무신사, 광고 모델로 가상인간 선정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버추얼 휴먼을 내세워 새로운 패션 세계관을 선보인다. 무신사가 버추얼 휴먼 ‘무아인’을 10일 공개했다. 무신사가 실제 사람이 아닌 버추얼 휴먼을 브랜드 뮤즈로 선정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무아인은 이날 공개된 ‘무신사×무아인’ 캠페인 티저 영상 시작으로 6월 중순부터 TV 광고 모델로 활약한다.
>6월 10일 디지털데일리

“MZ세대 잡아라” 금융권도 ‘MBTI 마케팅’ 열풍
최근 금융권이 경쟁적으로 MZ세대의 고객 영역 확대에 나서면서 시중은행뿐 아니라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까지 마케팅에 MBTI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6월 13일 뉴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