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6/뉴스클립1-8.png)
브랜드 가치관 담은 ‘카페’ 활용 이색 공간 마케팅 눈길
엔데믹을 맞이하며 유통가 내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패션업계에서는 ‘카페’에 브랜드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유형의 공간들이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6월 15일 패션웹진스냅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6/뉴스클립2-8.png)
유통가, 인증샷 부르는 ‘거거익선’ 조형물 마케팅 경쟁
유통업계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눈에 띄는 트렌드 중 하나는 지나칠 수 없을 만큼 거대한 크기의 조형물을 행사장 중심부에 설치하는 것. 브랜드나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조형물을 매개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동시에,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젊은 층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전략이다.
>6월 15일 세계일보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6/뉴스클립3-8.png)
‘가심비’ 잡는 패키지 눈길 ‘스몰럭셔리’ 즐기는 MZ 공략
호텔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가심비’를 겨냥한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 특수도 맞물려 개성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모습이다.
>6월 14일 e대한경제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6/뉴스클립4-8.png)
‘골캉스’ 떠나는 MZ세대…하와이·괌·다낭 등 인기
13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적화된 스포츠로 부상하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코로나 엔데믹 후 해외여행이 2년여만에 활기를 띄며 골프를 즐기던 MZ세대들이 여행과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캉스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6월 13일 뉴시스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6/뉴스클립5-8.png)
“MZ 잡자” 미니보험에 뛰어드는 보험사들
최근 MZ세대들은 비대면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게 대세다. 하나손보와 교보라이프플래닛, 캐롯손보 등 기존 디지털 보험사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카디프손보와 카카오페이손보가 뛰어들면서 ‘미니보험 전쟁’은 불가피해졌다.
>6월 12일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