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1400만 펫팸족 노린 ‘펫테크’ 뜬다
반려동물 인구 1400만명 시대를 맞은 가운데 펫테크 기업이 뜨고 있다. 펫테크는 ‘반려동물’과 ‘기술’의 합성어다. 반려동물 서비스에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이 결합된 형태를 말한다. 최근 재택근무와 재택수업이 종료되면서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기술과 플랫폼이 이목을 끌고 있다.
>6월 15일 아주경제

“골린이 모셔라” 골프 관련 마케팅 주목하는 이통업계
엔데믹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골프 열기가 여전하다. 시장 성장을 이끄는 것은 젊은 MZ세대와 여성들이 골프에 속속 입문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젊은 연령층 가입자 확대를 노리는 이동통신사들은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가 낮아지는 것에 주목하고 영 골퍼들을 겨냥한 ‘이색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6월 15일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