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 출시
카카오가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구독ON 내 써보기 탭과 발견하기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된다.
>6월 16일 더팩트픽

우리나라 소셜미디어 이용률 89%, 세계 2위
올해 1월 기준 우리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89.3%로, 세계 평균(53.6%)보다 약 1.7배 높았다. 국가별 순위로는 아랍에미리트(99%)에 이은 2위로, 지난해 2위였던 대만을 제치고 한 단계 높아졌다. 올해 4월 기준 우리나라 소셜미디어 이용자 수는 3,496만 명으로 집계됐다.
>6월 16일 연합뉴스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은 식품·외식업계 ‘부캐’ 열풍
식품·외식업계에도 ‘부캐의 시대’가 도래했다. 부캐는 게임에서 유래된 ‘부 캐릭터’의 줄임말로 메인 캐릭터인 ‘본캐’와 다른 정체성을 일컫는다 최근 식품·외식업계는 기존 브랜드의 강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부캐 브랜드를 론칭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맛의 경험을 전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6월 17일 뉴시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