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이커머스 더한 2세대 메타버스 은행권 등 이색 협업
비용 결제를 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 있는 이커머스 기능의 메타버스 편의점이 오픈한다. 종전까지 가상현실에 꾸며진 메타버스 편의점은 이커머스 기능이 없어, 무늬만 편의점이라는 아쉬움이 있었다.
>6월 21일 이코노미스트

“혹한기 온다” 비용절감 나선 적자 이커머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계기로 적자를 감수하고 몸집을 불렸던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일제히 고객 혜택을 축소하거나 요금을 인상하며 비용 절감에 나섰다. 시장 성장률 둔화가 예상되는 혹한기가 다가오자 수익성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
>6월 21일 조선일보

광고계 트렌드를 잡아라! ‘케미마케팅’ 효과↑
요즘 광고계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현실 케미 돋는 친한 모델들이 나란히 같은 업종의 모델로 등극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모델들 간 끈끈하고 자연스러운 관계 서사 속에 광고 화제성과 스토리 부여 효과까지 높였다.
>6월 22일 스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