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3.4조 인수 확정…온라인 시장 2위 등극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24일 이베이 미국 본사와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지분 양수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수할 이베이코리아 지분의 80.01%이며 인수가는 3조4400여억원이다. 이베이 인수는 신세계그룹의 사업구조를’온라인과 디지털’로180도 전환하기 위한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6월 24일 매일경제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릴스’에 광고 도입
인스타그램이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에 광고 기능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비즈니스에게는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툴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브랜드 노출 확대 효과와 더불어,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영감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월 28일 ZDNetKorea

‘용두사미’ 클럽하우스 바통 잇는다…다시 뜨는 음성 SNS
올해 초 열풍이 불었던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 초대장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는 폐쇄성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부재, 소통보다 호통에 치중해 ‘꼰대하우스’라는 오명까지 쓰며 지금은 그 열기가 크게 식었다. 클럽하우스의 추락으로 음성 기반 SNS 시장도 위축될 것이란 전망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IT 대기업들은 공격적으로 음성 SNS를 출시하며 클럽하우스의 빈자리를 차지하려는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6월 27일 머니투데이

Z세대는 유튜브로 장년층은 케이블로…소환된 옛 드라마
‘전원일기’부터 ‘야인시대’까지, 옛 드라마들이 레트로 트렌드를 타고 그 가치를 재조명받고 있다. 과거 작품들을 본 적이 없는 10~20대는 유튜브를 통해 옛 작품들의 영상을 접하면서 신선함을 느끼고, 장년층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 반기는 분위기다.
>6월 27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