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따릉이, 버스 택시처럼 광고 달고 달린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자들은 앞으로 택시나 버스처럼 광고판이 부착된 자전거를 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대표 공공서비스로 자리 잡았지만, 해마다 반복된 적자 규모가 지난해 100억 원에 이르자 자구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6월 29일 한국일보

아기 엄마부터 MZ세대 직장인까지… ‘문센’ 열풍
영유아 부모는 물론 20-30대 젊은 층을 이르는 MZ세대,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앞다퉈 백화점을 찾고 있다. 이른바 ‘문센’,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를 듣기 위함이다.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문화센터 강의 신청하기가 대학교 수강신청보다 더 어렵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6월 29일 이코노믹리뷰

“○○○ 만들어주세요”…유통업계, VoC로 경쟁력 강화
유통 기업들은 VoC(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제품·서비스 생산과정에 반영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최근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등을 통한 의견 개진이 활발해지면서 유통 업계에서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는 분위기다.
>6월 30일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