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마약 OO’ 들끓는 마케팅, 쿠팡·옥션서 이제 검색 못한다

쿠팡, 11번가, G마켓 등 국내 주요 오픈마켓에서 더는 ‘마약’을 검색할 수 없게 됐다. ‘마약 OO’ 등 이른바 ‘마약 마케팅’에 기댄 상품들의 노출 빈도도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6월 8일 헤럴드경제

병따개, 소맥 제조기 주류업계 ‘굿즈’ 마케팅 인기

주류업계가 ‘굿즈 마케팅’에 푹 빠졌다.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준비중인 가운데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발한 굿즈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6월 8일 스포츠조선

MZ가 이끈 필름카메라·LP판 열풍 “없어서 못 팔아요”

즉석 필름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는 물론 스마트폰과 비교해 사용에 불편한 점이 적지 않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바로 이러한 점이 MZ세대에 어필했다고 보고 있다. 즉석카메라의 아날로그적 감성, 또 결과물이 주는 희소성이 MZ세대에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는 것이다.

>6월 8일 헤럴드경제

적금도 ‘한정판’ 뜬다…’연 5%’ 금리에 MZ세대 우르르

은행 상품에서도 ‘한정판’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정판에 재미와 소비욕구를 느끼는 MZ세대를 겨냥해서다. 금리 인상기 고금리 예·적금에 대한 수요도 감안해 특판 성격의 한정판 출시가 이어진다.

>6월 9일 머니투데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시물 고정’ 기능 정식 출시

인스타그램이 프로필에서 게시물을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을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했다.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대표는 7일 자신의 트위터에서 게시물 고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6월 8일 ZD Net 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