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1400만 펫팸족 노린 ‘펫테크’ 뜬다

반려동물 인구 1400만명 시대를 맞은 가운데 펫테크 기업이 뜨고 있다. 펫테크는 ‘반려동물’과 ‘기술’의 합성어다. 반려동물 서비스에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이 결합된 형태를 말한다. 최근 재택근무와 재택수업이 종료되면서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기술과 플랫폼이 이목을 끌고 있다.

>6월 15일 아주경제

우울한 경제…금융권 ‘펀’ 마케팅 활발

경제를 둘러싼 우울한 소식이 많은 가운데, 금융권에선 고객들의 기분을 상승시킬 ‘펀’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6월 14일 스트레이트뉴스

“골린이 모셔라” 골프 관련 마케팅 주목하는 이통업계

엔데믹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골프 열기가 여전하다. 시장 성장을 이끄는 것은 젊은 MZ세대와 여성들이 골프에 속속 입문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젊은 연령층 가입자 확대를 노리는 이동통신사들은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가 낮아지는 것에 주목하고 영 골퍼들을 겨냥한 ‘이색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6월 15일 스포츠조선

여름 장마철 대비 각양각색 ‘향 마케팅’ 진행 外

엔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모임이 줄고 대면 모임이 많아지면서 펜데믹 이전처럼 외출 시 패션과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향기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향수’가 각광받게 되면서 ‘향기’를 더하는 제품들이 사랑받고 있다.

 >6월 16일 로이슈

“MZ세대 모여라” 유통가, 이색 팝업스토어 경쟁 후끈

거리두기 해제 이후 유통업계에서 팝업스토어 열풍이 불고 있다. 일상 회복이 본격화되면서 나들이가 활발해지자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6월 13일 뉴스케이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