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 플랫폼 ‘불레틴’ 공개
페이스북이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불레틴’을 출시했다. 불레틴은 무료 콘텐츠와 유료 콘텐츠를 섞어 제공한다. 유료 구독자는 전용 페이스북 그룹이나 특별 배지와 같은 추가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작가나 기자가 뉴스레터와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콘텐츠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
>6월 30일 아이뉴스24

콧대 높던 명품들, ‘라방’·이커머스 진출 잇달아
명품 브랜드들이 라이브방송과 이커머스 채널에 잇달아 진출하고 있다. 독일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WMF는 CJ온스타일에서 첫 TV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완판을 기록했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첫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청소기 부문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 부산일보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사고판 물건은 ‘식음료’
코로나 시대,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거래가 가장 많이 늘어난 품목은 식음료였다. 온라인 판매 규모가 지난해 25% 늘어났고, 지난해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온라인 쇼핑을 했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으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했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감소세를 보였다.
>6월 30일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