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음식배달·세금계산·택배픽업·꽃선물…‘은행 앱’의 변신
은행들이 빅테크에 대응하기 위해 ‘생활금융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주요 시중은행들은 최근 은행 앱에 금융 서비스 외에 각종 비금융·생활 편의 서비스들을 경쟁적으로 탑재하며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모습이다. “MZ세대 등 확보를 위해 주로 젊은 층을 겨냥한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말했다.
>7월 11일 연합뉴스

‘주문 시 1시간 내 도착’유통업계 ‘分치기’ 배송전에 사활
유통업계 배송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새벽배송이나 당일배송을 넘어 1시간 내 배송까지 추진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최근 ’49분 번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고 CJ올리브영은 ‘오늘드림 빠른배송’ 평균 배송 시간을 45분으로 줄였다. 편의점도 30분 내 배달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7월 9일 아시아타임즈

마트 가기 찝찝… 식품·위생 온라인 배송 두 자릿수 폭증
코로나19 확진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하면서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치솟고 있다. 불특정 다수가 찾는 백화점과 마트 등의 방문이 꺼려지기 때문이다. 간편식과 생필품을 미리 사두려는 수요가 발생하면서 온라인 새벽배송 주문량이 치솟는 상황이다. 업체들은 재고·배송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7월 8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