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식음료업계, 여름 특수 겨냥 굿즈 마케팅 활발

장마와 무더위로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여름 특수를 겨냥한 굿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장마철 필수용품인 우산부터 휴대용 선풍기, 휴가 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월 12일 이투데이

아이유 콜라·보아 맥주 음료업계에 스타 한정판 마케팅

음료업계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아이유·보아 등 스타 한정판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7월 12일 아시아경제

캐릭터 마케팅으로 ‘신바람’ 띠부띠부씰, 캐릭터 세계관

식품업계가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에 한창입니다. 잘 만들어진 캐릭터는 때로 제품의 가치를 뛰어넘을 정도로 위상이 치솟고 있기 때문입니다.

>7월 5일 팍스경제TV

판 커지는 ‘셀럽 마케팅’…팬심 잡기 나선 유통가

‘셀럽 덕후’들이 유통업계의 큰 손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팬심을 겨냥한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셀럽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매출로 직결되고 있어서다. 바이럴마케팅 파워가 막강한 데다 충성 고객 확보가 수월해 유통 업체들은 다양한 셀럽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7월 13일 쿠키뉴스

MZ 잡아라 유통업계가 영상 콘텐츠에 공 들이는 이유

유통업계가 드라마 등 영상·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고객인 2030세대 취향에 맞춰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7월 7일 뉴데일리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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