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식음료업계, 여름 특수 겨냥 굿즈 마케팅 활발
장마와 무더위로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여름 특수를 겨냥한 굿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장마철 필수용품인 우산부터 휴대용 선풍기, 휴가 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월 12일 이투데이

아이유 콜라·보아 맥주 음료업계에 스타 한정판 마케팅
음료업계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아이유·보아 등 스타 한정판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7월 12일 아시아경제

캐릭터 마케팅으로 ‘신바람’ 띠부띠부씰, 캐릭터 세계관
식품업계가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에 한창입니다. 잘 만들어진 캐릭터는 때로 제품의 가치를 뛰어넘을 정도로 위상이 치솟고 있기 때문입니다.
>7월 5일 팍스경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