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이베이 이어 인터파크도 매각 추진

1세대 이커머스 기업인 인터파크가 매각을 추진한다.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는 신세계를 비롯해 네이버 쇼핑, 쿠팡 등 이른바 ‘빅3’를 중심으로 한 시장 재편이 빠른 속도로 이뤄지면서 생존을 위한 각개 전투에 나설 것이라는 분석이다.

>7월 13일 스포츠동아

‘구두약 초콜릿’ 식품 아닌 물품 ‘표시·광고·포장’ 금지

국회 보건복지위가 식품이 아닌 물품의 외형을 모방한 ‘펀슈머’ 식품을 금지하는 법안을 의결했다. 관련법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식품이 아닌 물품의 외형을 모방해 식품이 물품으로 오인될 수 있는 표시나 광고는 금지되며 기존 물품과 동일한 상호나 상표, 용기·포장을 사용할 수 없다.

>7월 13일 서울경제

틱톡, 암호화폐 등 금융 상품 홍보 금지 조치

틱톡에서 암호화폐 광고를 더 이상 허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틱톡은 이와 더불어 향후 대출 및 신용카드, 외환거래 등을 포함한 금융 상품과 관련된 홍보도 금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틱톡의 이같은 결정이 중국 규제 당국의 압박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7월 13일 경향게임스

제주항공 ‘기내식 카페’ 2·3호점 연다

제주항공이 ‘AK플라자 분당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기내식 카페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 2·3호점을 낸다. 코로나19로 인해 여객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서 시작한 이벤트성 매장이었지만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추가 매장을 내게 된 것이다.

>7월 7일 파이낸셜뉴스

“MZ세대 소통이 진짜 소통”…SNS에 꽂힌 재계 총수들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MZ세대를 필두로 한 대중과의 사회관계망 서비스 소통에 돌입했다. 국내 4대 그룹 총수 가운데 SNS를 운영에 나선 건 최 회장이 처음이다. SNS 소통의 선구자인 박용만 회장, ‘소통의 오너’로 불리는 정용진 부회장과 함께 재계의 ‘3대 소통 트로이카’를 구축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7월 13일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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