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가 인수한 지그재그, ‘카카오스타일’로 새 출발
카카오가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품고 글로벌 패션 시장에 도전한다. 카카오커머스의 스타일 사업 부문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이 합병한 ‘카카오스타일’이 공식 출범했다. 지그재그는 서비스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카카오스타일은 ‘패션 바이 카카오’로 서비스명이 바뀐다.
>7월 1일 아주경제

일본에 첫발 내디딘 쿠팡
쿠팡이 6월부터 일본 도쿄에서 모바일 쇼핑·퀵커머스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쿠팡의 일본법인은 마케팅·전략·물류 등에서 채용에 나서며 일본 사업 확대를 위한 채비를 하고 있다. 쿠팡은 상장 신고서에서 다른 국가로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 일본이 해외 공략의 첫 대상지가 됐다.
>7월 1일 매경이코노미

‘OTT 공룡’ 넷플릭스, 굿즈·게임 산업도 눈독
넷플릭스가 또 다른 도전에 나섰다. 스포츠 중계, 광고에 의존하지 않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본 사업으로 유지하되, 콘텐츠 기반 굿즈, 게임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넷플릭스가 신규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하는 시기에 맞춰 본격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7월 1일 조선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