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백화점 뉴트렌드 ‘체험·자연·휴식’
럭셔리 쇼핑의 대명사 백화점이 달라졌다.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워져서다. 코로나19 사태가 이커머스의 공략을 앞당기면서 백화점은 온라인 쇼핑과 무한 경쟁을 펼치게 됐다.
>7월 20일 EBN

네·카·배 빼면 전멸… 라이브커머스 딜레마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민족을 제외한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의 라이브 커머스 실적이 저조하다. 가격을 확 낮추거나 독특한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이상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힘든 구조여서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7월 20일 조선비즈

유튜브,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슈퍼 땡쓰’ 공개
유튜브가 새로운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슈퍼 땡스’를 공개했다. 구독자는 후원하려는 영상에 2달러, 5달러, 10달러, 50달러 중 하나를 선택해 슈퍼 땡쓰를 보내고 댓글을 달 수 있다. 후원 구독자가 작성한 댓글은 댓글 창에서 하이라이트 표시된다. 유튜브는 후원 금액의 30%를 수수료로 가져간다.
>7월 21일 Z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