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 2분기, 커머스·핀테크 등 신사업 쾌조
네이버가 올해 2분기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렸다. 매출 1조6,635억 원, 영업이익 3,356억 원으로 매출은 작년보다 30.4%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8.9% 증가했다. 기존 주력인 검색, 광고 사업 부문인 서치플랫폼을 제외한 4개 신사업 부문의 매출 비중이 50%를 처음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22일 연합뉴스

유튜브, 라이브 영상에 쇼핑 기능 투입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가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에서 바로 제품을 살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한다. 사용자들이 제품을 찾는데 유튜브를 활용하는 만큼 크리에이터들이 추천하는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일부에만 테스트하고 있다.
>7월 22일 디지털투데이

카카오스타일,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포스티’ 출시
카카오스타일이 4050 여성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 ‘포스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스티는 의류 구매 시 오프라인이나 종합몰 등을 주로 이용했던 4050 세대가 이용할 다음의 패션 서비스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스타일은 지그재그 운영 노하우를 포스티에 집대성한다는 계획이다.
>7월 22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