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트위터, 2분기 예상 뛰어넘는 매출·수익 올려
트위터가 2분기 매출액 11억 9천만 달러의 성적표를 거뒀다. 매출액은 작년 동기와 견줘 74% 증가한 것으로 2014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트위터는 광고주의 수요가 광범위하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는 애플의 사생활 보호 강화 조치의 영향은 예상보다 크지 않았다고 밝혔다.
>7월 23일 연합뉴스

카카오 ‘픽코마’ 전 세계 앱 매출 7위
카카오의 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가 지난 2분기 전 세계 매출 7위 앱에 등극했다. 국내에서도 카카오톡이 매출 1위에 올라 모바일 강자의 면모를 재확인했다. 1위는 틱톡, 2위는 유튜브, 3위는 틴더가 차지했다. 상위 10위 중 국내 기업이 만든 서비스는 픽코마가 유일하다.
>7월 22일 한국경제

코카콜라 ‘올림픽 에디션’ 없다? 식품·외식업계 마케팅 시들
예년과 달리 국내에서의 식품·외식업계 올림픽 마케팅은 시들한 모습이다. 한국 코카콜라도 도쿄올림픽 기간 동안 특별한 국내 마케팅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코카콜라는 올림픽 때마다 특별 이벤트를 벌여 왔다. 코로나19와 올림픽 개최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7월 2일 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