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유튜브 뮤직 고속성장, 국내 서비스 추격

멜론, 지니뮤직, 플로 등 국내 서비스가 장악하고 있는 음원 시장에서 유튜브 뮤직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유튜브 뮤직이 이용자의 성향에 맞춰 음악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로 점유율을 늘려나가자, 국내 음원 서비스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가입자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7월 28일 동아일보

CU, 이커머스 도전장… 쌀부터 휴지까지 무료배송

CU가 점포의 근거리 배달을 넘어 이커머스에 도전장을 낸다. 그간 즉시, 소량 구매 채널로 여겨지던 편의점이 이커머스와 대형마트의 영역까지 넘보는 것이다. CU는 내달 2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 에서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대용량 생필품들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7월 29일 이데일리

네이버, 모바일 상품광고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적용

네이버는 모바일앱 상품광고 ‘쇼핑판’에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상품정보를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 문구로 고쳐준다. 네이버는 가까운 시일 내에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해 수만 개의 쇼핑 리뷰를 한 줄로 요약해주는 기능과 AI가 스스로 기획하는 ‘AiMD’ 서비스도 내놓는다.

>7월 29일 비즈니스포스트

플로깅? 쓰레기 주우며 스쿼트까지 MZ세대 마음 ‘쏙’

‘플로깅’ 열풍이 뜨겁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달리는 운동’을 뜻하는 영어 ‘Jogging’의 합성어다.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국내서는 ‘줍다’와 ‘조깅’을 합쳐 ‘줍깅’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7월 27일 ㅣ 매경이코노미

“MZ세대 잡아라”..백화점 ‘1층=명품’ 공식 파괴

국내 백화점 단일점포 매출 1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1층이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기존에 1층을 채웠던 버버리, 프라다, 구찌 등 명품 패션 브랜드는 2·3층으로 올라갔다.

>7월 29일 이데일리pic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