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되찾은 여름’ 외식·식품 시장엔 치열한 여름 마케팅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주류·식품업계에도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기업들은 코로나19로 보류했던 여름 캠페인 활동을 재개하고 여름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모객 활동을 벌이고 있다.
>6월 23일 UPI 뉴스

“지갑 가벼운 고객 오세요” 짠돌이 겨냥 마케팅 활기
소비심리 위축에 유통업계는 신세대 짠돌이 쇼핑족을 위한 다양한 ‘알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30에게 익숙한 앱을 이용해 할인 혜택을 주거나 필요한 만큼만 장을 볼 수 있도록 ‘소포장’ 제품군을 확대 중이다.
>7월 6일 글로벌이코노믹

‘원조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의 변신 ‘뜨는’ 플랫폼으로
국내 ‘원조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가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 카페는 한때 특정 연령층이 사용하는 ‘맘카페’ 이미지가 강했으나 최근 들어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사업 모델이 됐다는 평가다.
>7월 5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