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VR 왕국’ 꿈꾸는 페이스북, 성공할까?
페이스북은 대부분의 매출을 맞춤형 광고 사업에서 올렸다. 하지만 업체 간 경쟁 심화와 성장률 둔화로 페이스북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차세대 먹거리로 육성하고 있다. 수년간 VR 스튜디오와 관련 기술 전문회사를 인수해왔고 이를 통해 VR 관련 사업 매출액은 2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7월 5일 아이뉴스24

야놀자, 여름 성수기 승부수 건다… 마케팅에 260억 투입
야놀자는 올여름 성수기에 총 260억 원을 투입하는 ‘전 국민 놀테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8월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성수기 기간 중 고객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7월 5일 디지털타임즈

대형마트 ‘심야 배송금지’ 규제 풀리나
의무휴업일이나 심야시간 등 대형마트가 문 닫을 때 온라인 배송도 함께 금지했던 규제가 풀릴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발의된 데 따라 대형마트 업계의 기대감이 한껏 커진 상태다. 법안이 통과되면 온라인몰, 새벽배송, 편의점 등과 정면승부 하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7월 5일 헤럴드 경제